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문대통령, 퇴임 앞두고 손석희와 대담

by bonum 2022. 4. 14.
반응형

🟨 문재인 대통령, 언론인 손석희씨와 대담. 2부작으로 jtbc 뉴스룸 직후 방송

문재인 대통령이 퇴임을 앞두고 언론인 손석희와 방송 대담을 갖고 5년간의 소회를 밝힌다고 합니다.

문대통령, 퇴임 앞두고 손석희와 대담
문대통령, 퇴임 앞두고 손석희와 대담

<대담 문재인의 5년>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담은 손석희 JTBC해외순회특파원(사장급)과 1대1 대담 방식으로 진행되며, 4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청와대 본관과 여민관 집무실, 상춘재 등에서 녹화될 예정인대요.

청와대는 문 대통령 퇴임에 맞춰 손석희 JTBC 총괄사장과 특별대담을 추진해왔다며 문 대통령과 손 사장 간 만남은 2017년 대선 토론 이후 5년 만이라고 밝혔습니다.

 

대담을 진행하는 손석희 전 사장은 현재 JTBC 해외순회특파원직을 맡아 일본에 체류 중이며 이번 대담을 위해 일시 귀국한 것으로 알려졌는대요. 손석희 전 사장은 “다른 어떤 것도 고려하지 않고 단지 저널리즘의 입장에서 질문할 것”이라 말했습니다.

문대통령&amp;#44; 퇴임 앞두고 손석희와 대담문대통령&amp;#44; 퇴임 앞두고 손석희와 대담
문대통령, 퇴임 앞두고 손석희와 대담

문 대통령이 특정 언론인과 일대일 형식 대담을 하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문 대통령은 2019년 5월 송현정 <한국방송>(KBS) 정치 전문기자와 ‘대통령에게 묻는다’라는 제목으로 생중계 대담을 연 바 있습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 퇴임 기자회견은 계획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번 대담을 통해 지난 5년을 되짚어보며 국민과 함께 일군 성과와 아쉬움 등에 대해 가감 없이 밝힐 예정이라고 청와대는 전했습니다.
또 임기 동안 추진했던 많은 일들에 대해 대통령으로서의 고뇌와 심경, 퇴임을 앞둔 소회까지 대담에 담는다고 하는대요.

문대통령&amp;#44; 퇴임 앞두고 손석희와 대담문대통령&amp;#44; 퇴임 앞두고 손석희와 대담문대통령&amp;#44; 퇴임 앞두고 손석희와 대담
문대통령, 퇴임 앞두고 손석희와 대담

돌발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기자간담회가 아닌 일대일 대담을 선택해 부담을 줄였습니다. 방송매체를 택한 것은 ‘정치적 동지’였던 노무현 전 대통령의 퇴임 전 행보를 참고한 것으로 보입니다.

노 전 대통령은 2008년 2월 방송한 MBC 정치다큐멘터리 ‘대한민국 대통령’에 출연해 소회를 밝혔습니다. 당시 비서실장이었던 문 대통령 역시 출연했었습니다.

방송은 JTBC에서 2부작으로 제작되어 오는 25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뉴스룸> 직후인 오후 8시 50분부터 80분간 송출되며, JTBC는 타방송사에도 방송용 편집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손석희 프로필

출생 : 1956년 7월 27일 (나이 65세) / 서울시 중구

거주지 : 서울시 종로구 평창동

본관 : 밀양 손씨

키 : 176cm

학력 : 서울용강국민학교 졸업, 서라벌중학교 졸업, 휘문고등학교 졸업, 국민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 미네소타대학교 저널리즘 석사

병역 :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

종교: 천주교

가족 : 배우자 신현숙, 슬하 2남


 

송현정 기자 누구?

🟨 송현정 기자 프로필 최근 문재인 대통령과 언론인 손석희씨와의 방송 대담 소식이 전해지며 송현정 기자에 대한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송현정 기자는 2019년 5월 KBS 정치 전문기자로

bonum.lovinegar.com

 

댓글